섬이 품은 옹진쌀

인천광역시 옹진군 브랜드 쌀 개발사업은 공공비축미곡 위주의 쌀 생산 여건을 개선하고 새로운 농가 소득 창출을 위한 사업입니다. 


옹진군에서 생산되는 쌀에 대한 효과적인 브랜드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고품격 옹진군 쌀 브랜드에 대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의 구축으로 옹진군 쌀에 대한 우수성 및 소비자 인식 제고를 통해 옹진군 쌀 역량 강화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진행된 프로젝트입니다.

The Strategy

소비자의 쌀 소비량 감소율과 구매 니즈가 다양해지고, 선도 브랜드의 시장지배력이 확대되면서 브랜드력이 없는 

쌀 제품의 설자리가 더욱 없어지는 시장환경 속에서 옹진군만의 차별화를 통한 브랜드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차별화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브랜드와 가까워진 소비자와의 긴밀한 관계 구축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기존 옹진군에서 개발한 여러 개의 쌀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었으며 이러한 쌀 브랜드의 공통된 특징은 브랜드 개발을 단순하게 

쌀 포장디자인 개념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옹진군만의 쌀 브랜드 컨셉이 없는 단순한 상품으로만 개발되고 있었습니다.

The Solution

옹진군 쌀 브랜드 네이밍 개발은 브랜드 에센스인 청정한에 기초하여 옹진군 섬의 청정하고 깨끗한 브랜드 이점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네이밍을 개발하기 위하여 이디어그램 브랜드만의 브랜드 네이밍 개발 절차에 맞게 체계적으로 진행하였으며
법률적, 마케팅, 언어적 브랜드 네이밍 평가에서 섬이 품은 최종안으로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1년이 걸리는 상표등록도 4개월 만에 상표등록을 획득하여 안정적으로 마케팅 활동이 진행되도록 하였습니다.


Project Type


섬이 품은 옹진쌀
Brand Identity Development

Project Scope 


Brand Strategy
Brand Naming Development
Brand Essence Design
Brand Concept Contents
Brand Design Strategy
Brand Identity, Application Design
Brand Package Design
Brand Guideline Manual

Client


옹진군

Branding


이디어그램 브랜드

ⓒ ideogram Bran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TEL   1566-3371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