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쌀 소비량 감소율과 구매 니즈가 다양해지고, 선도 브랜드의 시장지배력이 확대되면서 브랜드력이 없는
쌀 제품의 설자리가 더욱 없어지는 시장환경 속에서 옹진군만의 차별화를 통한 브랜드 전략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브랜드 차별화 및 경쟁우위 확보를 위해서는 브랜드와 가까워진 소비자와의 긴밀한 관계 구축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기존 옹진군에서 개발한 여러 개의 쌀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었으며 이러한 쌀 브랜드의 공통된 특징은 브랜드 개발을 단순하게
쌀 포장디자인 개념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 이유로 옹진군만의 쌀 브랜드 컨셉이 없는 단순한 상품으로만 개발되고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