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환경을 위한 혁신

공기청정기는 지능형 로봇 분야에 속하는 기술 분야로,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0.1μm 크기의 잠재적으로 유해한 오염물질이나 미립자 물질을 포획하여 가정의 공기 질을 개선하는 제품입니다. 공기를 정화할 뿐만 아니라 난방 및 냉방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며 천식 등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알레르기로 고통받는 환자에게 유용하고 고마운 가전입니다.

The Situation

이노필텍은 국내 필터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 그동안 Filtration 분야에서 영업, 생산, 연구개발 등 각 부분에서 쌓은 경험과 Knowhow를 바탕으로 국내 필터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습니다. 고객의 Needs에 맞는 다양한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품질관리에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 탈취용 공기필터 납품시장의 약 44%을 
차지하고 있으며 엘지전자의 공기청정기 사업의 핵심 파트너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노필텍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투자유치와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서 기업의 명확한 브랜드 플랫폼(비전, 미션, 가치)를 구체화하고 이에 기반한 
기업의 아이덴티티를 통합화하여 새로운 이노필텍의 비전을 통해 리딩 브랜드로 앞서가려고 하였습니다.

The Strategy

이디어그램 브랜드는 이노필텍의 미래가치 증대 가능한 인프라 사업기반 마련 및 기업의 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하여 

세계적인 전문·강소기업의 실현한다는 중장기 발전 계획과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사업 Portfolio를 분석하여 

이노필텍만의 새로운 브랜드 플랫폼을 컨설팅하였습니다.


또한 이노필텍의 주요 의사결정 담당자들과의 심도 있는 인터뷰를 통한 브랜드 현황과 추구 방향을 분석하였으며 현재 적용되어 있는 

본사와 연구소, 공조사업소, 창원과 부산공장 등에의 모든 브랜드 디자인 요소들을 조사, 선별하여 새롭게 개발된 브랜드 플랫폼 체계에 맞는 

이노필텍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시스템을 설계하였습니다.

The Solution

이노필텍만의 브랜드 체계를 설계를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브랜드 연상, 차별화 이점을 도출하였으며 

통합브랜딩 구축을 위하여 브랜드 미션인 깨끗한 환경을 위한 혁신을 중심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핵심 요소에 대한 방향을 기획하여 

브랜드 컨셉에 맞는 이노필텍의 브랜드 이미지가 일관된 메시지로 고객사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서비스 디자인 맵을 구성하여 

체계적인 브랜드 경험디자인을 개발을 진행하였습니다.


Project Type


Innofiltech
Brand Identity Development

Project Scope 


Brand Strategy
Brand Platform
Brand Naming Development
Brand Essence Design
Brand Concept Contents
Brand Design Strategy
Brand Identity, Application Design
Brand Guideline Manual

Client


주식회사 이노필텍

Branding


이디어그램 브랜드

2024ⓒ ideogram Bran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TEL   1566-3371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