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안전하게 지켜주는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반세기 동안 대한민국 산업 발전과 함께 성장해 글로벌 기관들과 경쟁하는 시험인증기관의 리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국내외 정부 · 인정 기구의 인정 및 지정을 받은 국제공인 시험기관으로 국내 최대 시험 인증 집적 단지 등의 인프라와 산업 전분야에 대응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분야별 10개 연구소를 통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시험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Situation

반려동물용품 관련 산업 규모는 연평균 14.5%씩 성장해 2024년 약 5조 원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반려동물용품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나, 안전기준 및 제품에 대한 인증 제도 미비로 매년 소비자보호원 반려동물용품 관련 상담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은 펫케어 제품에 대한 인증평가를 통해 보다 안전한 반려동물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증사업을 추진하고 있었으며 사업 추진 중 브랜드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인증사업에 대한 통합브랜딩을 진행하였습니다. 

The Strategy

이디어그램 브랜드는 펫케어 인증 브랜딩 개발을 위해 추진 실무진 인터뷰, 국내와 펫케어 인증 브랜드 조사 분석, 소비자, 경쟁 분석을 통하여 KTR 펫케이 인증 브랜드에 대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시험, 검사, 평가) 제품인증, 서비스인증 개발이라는 브랜드 전략 방향에 따라 체계적인 프로세스 절차에 따라 브랜드 네이밍을 개발하였습니다.


최종 개발 선정된 펫케어 인증 브랜드 네임인 EVERCARE인(에버케어) KTR 반려동물 제품·서비스 인증마크인 에버케어는 언제나 안전하게 반려동물을 돌봐주는 제품·서비스라는 의미를 기업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브랜드 네임입니다. 사랑하는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을 항상 안전하게 지켜준다는 고객 중심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The Solution

에베케어 브랜드 경험디자인


에버케어 브랜드 심볼로고는 EVERCARE의 앞글자인 e와 c를 대표 상징 모티브로 사용해 하트를 형상화하여 가족과 같은 반려동물의 안전과 행복을 상징적으로 나타내고 있습니다. c를 좌우로 반전시켜 e와 서로 마주 보고 품고 있는 모습은 항상 안전하게 반려동물을 돌보겠다는 브랜드 컨셉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에버케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은 반려동물용품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가 고객접점에 적용되었을 때  브랜드 신뢰성과 친근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최적의 시뮬레이션 평가를 통해 디자인하였습니다. 



Project Type


EVERCARE
Brand Identity Development

Project Scope 


Brand Strategy
Brand Naming Development
Brand Essence Design
Brand Concept Contents
Brand Design Strategy
Brand Identity, Application Design
Brand Guideline Manual

Client


KTR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Branding


이디어그램 브랜드

ⓒ ideogram Bran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TEL   1566-3371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