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통합마케팅

이디어그램 브랜드는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다양한 공연과 주요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하여 공연을 홍보하며, 관객과의 소통과 극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20~30대 타깃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기자단을 구성, 운영하며 관객층에 맞는 홍보 콘텐츠를 더욱 확대했습니다. 

또한, 환경친화적인 캠페인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비전과 추구가치를 강조하였습니다.

The Situation

이디어그램 브랜드는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다양한 공연과 주요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콘텐츠를 생산하고, SNS 채널을 통해 확산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네이버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활용하여 공연을 홍보하며, 관객과의 소통과 극장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특히 20~30대 타깃층을 중심으로 온라인 기자단을 구성, 운영하며 관객층에 맞는 홍보 콘텐츠를 더욱 확대했습니다. 


또한, 환경친화적인 캠페인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비전과 추구가치를 강조하였습니다.


 Part 1  예술극장 시설 및 공연 마케팅 기획 및 추진


① 채널 스킨 및 뉴스레터 개편
② 극장 공연의 관객개발과 연계한 홍보 기획 및 추진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에서 주최 및 공연 관련된 마케팅 기획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신규 관객 유치를 위하여 홍보 기획을 실시하였으며, 

타깃 설정과 구체적인 홍보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마케팅 트렌드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도출하였고, 채널 스킨 및 뉴스레터 개편 디자인 가이드를 수립하여 

미래형 극장으로서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Part 2    예술극장 마케팅 채널 운영 및 관리


① 뉴스레터
② 인스타그램
③ 네이버 포스트
④ 페이스북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뉴스레터는 가독성 강화와 모바일 최적화를 통해 독자들에게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를 연계한 이미지를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이벤트와 홍보로 극장의 회원 및 뉴스레터 구독자를 유치하여 인지도 상승을 도모하였습니다. 

다양한 콘텐츠 제공 매주 1회 발송 및 네이버 포스트 연동으로 극장 예매 페이지를 활용해 독자들에게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였습니다.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은 온라인 채널 스킨 및 뉴스레터 디자인 개편 가이드를 수립 및 추진하여, 주요 카테고리별 시각적 통일성과 사용자 경험을 강화하였습니다. 

온라인 이벤트 등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이를 통해 독자들과의 상호 소통을 하며, 더 나아가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하였습니다.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포스트는 블로그를 통해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및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주요 관객과 회원들에게 공연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알리고, 

이미지 및 동영상 업로드를 통해 시각적인 측면에서 공연의 메시지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댓글 및 소통 기능을 활용하여 관객들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고, 포스트 관리 및 통계 기능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효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접근성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공연 홍보와 회원 확장 및 관객 유치에 기여하였습니다.


Part 3    아르코 시민기자단 구성·운영 및 관리



Part 4  콘텐츠 확산 및 홍보 관리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의 마케팅 채널 운영과 관리는 목표와 전략을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콘텐츠 기획과 제작은 공연 중심의 홍보로 주로  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온라인 광고를 통해 확산 및 홍보됩니다. 

SNS 광고를 통해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을 더 많은 사용자에게 알리고 인지도를 향상시킵니다. 

온라인 광고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여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사용자들이 광고 콘텐츠를 

자발적으로 공유하고 확산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Project Type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온라인 SNS 홍보마케팅

Project Scope 


예술극장 시설 및 공연 마케팅 기획
예술극장 마케팅 채널 운영 및 관리
아르코 시민기자단 구성·운영 및 관리
콘텐츠 확산 및 홍보 관리
뉴스레터 개편 및 제작
성과 및 결과 관리

Client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Branding


이디어그램 브랜드

2024ⓒ ideogram Bran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


통합브랜딩 전문기업_이디어그램 브랜드

고객지원

TEL   1566-3371


Copyright © IDEOGRAM BRAN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