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발전본부 심층 인터뷰와 분석 결과 주요 문제점은 브랜드의 정체성 부재로
산발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개가 진행되어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에 걸림돌이 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로 외부로 커뮤니케이션되는 다양한 디자인, 홍보 카피, 홍보물 제작 과정에서 의사결정이 기준이 없어져
균형발전본부의 브랜드 이미지는 친근하고 시민들에게 도움을 주는 브랜드 연상이 아닌 접근하기 어렵고
딱딱한 브랜드로 인지되고 있었습니다.
이디어그램 브랜드는 균형발전본부의 브랜드 환경분석을 통해 브랜드 역할과 목표를 정립하고
매력있는, 미래 균형도시라는 브랜드 비전과 일관성 있고 시민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방향을 정립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