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리포트]“디지털시대 속 아날로그의 힘 _ 몰스킨”



몰스킨은 원래 특정 회사 제품의 상표는 아니었습니다.

19-20세기, 프랑스 파리의 소규모 제작자들에 의해 손수 만들어진 일반적으로

두루 쓰이던 수첩을 통칭하는 단어였으며, 당대 예술가들도 즐겨 사용하는 수첩이였습니다.

그러나, 기술의 현대화에 따라 고품질의 문구 제품들이 쏟아지며 제조사가 1986년 돌연 폐업하고 말았고, 

더 이상 몰스킨을 구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몰스킨은 특별한 스토리텔링과 끊임없이 변화를 주어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몰스킨은 

그야말로 ‘전설적인 노트북’이 되며 아날로그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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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시대 속 아날로그의 힘, 몰스킨"


디지털시대에서 노트와 필기구를 대신하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 의 등장으로

자연스럽게 문구 회사들의 후퇴하는 가운데, 몰스킨은 고객들의 아날로그 감성을 깨우며

전세계적으로 연간 1000만권이 넘는 판매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별한 스토리텔링과 끊임없이 변화를 주어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한 몰스킨은

그야말로 ‘전설적인 노트북'이 되며 아날로그의 힘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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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지금의 몰스킨은


몰스킨이 부활한 것은 그로부터 11년 뒤인 1997년,

몰스킨은 두 청년들에 의해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두청년들이 설립한 밀라노의 한 작은 출판사 '모도앤모도'가 '몰스킨'이란 이름을 상표등록 한 후

수첩을 재생산하면서 몰스킨은 이탈리아를 넘어 세계 각국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해 전 세계 메모인들의 애정 수첩으로 등극,

매년 1,000만 권 이상이 팔리는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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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두더지가죽느낌의 수첩의 명칭에서 "전설적인 노트북'으로 재탄생한

몰스킨 기업이 디지털세상 속에서 성공한 힘은

특별한 스토리텔링과 끊임없는 변화로

브랜드에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고,확장하여

또 다른 이야기를 만들며 성장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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